뉴스위크 80년 종이시대 마감

입력 2012-10-19 08: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내년부터 온라인판만 발행…최근 독자 수 급감 등 경영난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80년 종이시대가 끝난다.

뉴스위크는 올해를 끝으로 종이지 발행을 중단하고 내년부터 온라인에서만 뉴스를 제공한다고 18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또 온라인 사이트는 ‘뉴스위크글로벌’로 이름이 바뀌며 국가나 대륙별로 발행되던 다국적 발행 체제가 하나로 통합된다.

이에 따라 임직원의 대규모 감원 등 구조조정이 이어질 전망이다.

뉴스위크는 타임과 더불어 미국 주간지시장을 양분했으며 미국 저널리즘의 대명사로 불려왔다.

티나 브라운 뉴스위크 편집장은 “인쇄판 중단으로 인쇄비와 잡지 배포비 등 4200만 달러(약 463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다른 언론매체도 우리의 전차를 따를 것”이라며 “이제는 인쇄판 발행을 할지 안 할 지가 아니라 언제 중단할 지가 논의 대상이 됐다”고 덧붙였다.

뉴스위크는 온라인 시대에 접어들면서 독자수 급감 등의 경영난을 겪었다.

현재 독자 수는 150만명으로 5년 전에 비해 절반도 안 된다고 FT는 전했다.

지난해 종이지 광고매출은 1억4100만 달러로 2007년보다 70% 줄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