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웹 가상 현실’이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상담원이 웹(Web)에 구축된 가상현실 화면을 보면서 고객과 상담함으로써 고객 휴대폰을 직접 만지며 통화하는 듯한 효과를 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휴대폰 관련 상담이 더욱 빠르고 편리해져 기존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단말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스마트폰 웹 가상 현실 시스템 도입으로 △소프트웨어(OS) 업데이트 △데이터 설정/해제 △이메일 설정 △MMS 환경 설정 △스팸 필터링 △와이파이 설정 방법 등의 사항을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게 제공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조정섭 SK텔레콤 Smart Device 실장은 “일방적인 고객 응대에서 양방향 소통을 통해 스마트폰 상담 신뢰성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같은 스마트폰이라도 SK텔레콤 고객은 향후 관리까지 완벽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