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작년3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 캠페인은 고객이 종이 청구서를 이메일이나 모바일로 전환하면서 줄어드는 비용을 심장병 및 난치병 어린이의 의료비로 지원하는 것이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3월부터 시행해 작년 연말까지 누적가입자수가 183 만 명으로 신규가입자의 약 42%가 신청한 수준이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올해 들어서는 9월까지 누적 가입자 165만 명을 넘어서 신규 가입자의 약 58%가 캠페인에 동참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 들어서는 월별 청구서 가입률이 7월 60.3%, 8월 69.0%, 9월 71.3% 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LG유플러스는 매달 고객에게 발송 하는 우편 청구서에 후원한 어린이를 소개하는 글을 게재해 고객이 좋은 취지에 동참해 자연스레 이메일이나 모바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이 캠페인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연간 총 2억원 (병원 당 1억원)을 해당 병원에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2011년에는 23명 2012년 9월까지 15명으로 총 38명의 어린이가 무사히 수술을 마쳤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의 작은 관심과 배려로 경제적으로 어려워 치료가 힘든 어린이들에게 새 희망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 병원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