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9일 지역 한정판 위스키 ‘임페리얼 클래식12 시티 에디션-대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 에디션은 지난해 ‘임페리얼 클래식 12 시티 에디션-평창’을 선보인 이래, 제주, 부산에 이은 네 번째 제품이다.
대구 에디션의 라벨은 섬유와 패션의 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크고 작은 섬유들의 느낌을 모자이크처럼 연결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 대구의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색상으로 다채롭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대구의 명산 팔공산과 갓바위를 삽입해 때묻지 않은 자연과 살아 숨쉬는 역사를 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티에디션을 통해 해당 지역의 소비자에게는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불러일으키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해 지역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페리얼 클래식12 시티 에디션-대구’의 출고가는 500ml 기준 2만 4915원으로, 일반 임페리얼 클래식 12의 가격과 동일하다. 가정용 제품은 대구 지역 내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