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얼굴인식 솔루션 개발’옥외 광고에 상용화

SK텔레콤이 스마트폰의 잠금장치로 사용되는 얼굴인식 솔루션을 광고 분야로 확대한다.

SK텔레콤은 CCTV 등 카메라에 찍힌 영상을 통해 성별, 연령대별로 구분해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고 8월말 오픈 예정인 여의도 서울국제금융센터(IFC) 옥외광고에 적용해 상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영상인식 분석 솔루션은 외부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통해 고객을 성별 및 연령에 따라 5단계로 실시간 분류한다.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하여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광고판에 설치된 Full HD급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을 분석해 주변 10미터 내의 얼굴을 검출하고 얼굴에서 추출한 수 백개의 특징점들의 분석을 통해 광고에 노출된 고객 통계 정보를 광고주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영상분석 기술을 고도화해 해안이나 산악지역 등 원격지에 위치한 시설물을 감시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향후 차량용 적외선 카메라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산업군과 연계할 계획이다.

최진성 SK텔레콤 기술전략실장은 “SK텔레콤은 영상의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영상 기술의 중요성에 무게를 두고 영상 분석 및 처리에 대한 기술력 확보에 주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련 기술 개발을 통해 영상 분석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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