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영업이익 2155억 원 달성, 매출대비 영업益 두 자릿수 달성
한국타이어가 2012년 2분기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매출 1조 8436억 원, 영업이익 2155억 원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데는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따른 고성능 타이어의 판매량 증가와 헝가리 공장의 안정화를 통한 생산량 증가 등이 실적 호조의 주요인으로 분석. 해외 주요시장에서 한국타이어 고유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공고히 다져 온 결과, 특히 독립국가연합(CIS)와 러시아의 매출(선적 기준)이 작년 동기 대비 각각 52.3%, 61.8% 상승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또한 BMW를 비롯한 프리미엄 완성차에 공급되는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의 해외 매출(선적 기준)도 전년 동기 대비 41.3% 상승하며 글로벌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한국타이어는 1991년 국내 타이어업체 중 최초로 폭스바겐에 첫 OE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 BMW, 아우디, 폭스바겐, 도요타, GM, 포드 등과 공급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2012년 2분기 한국경영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한 1조 857억 원의 매출과 1578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초고성능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등 미래형 기술 투자와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 덕분에 매출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품질 향상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글로벌 톱 5 진입을 가시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