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아리랑TV와 손잡고 ‘한류문화 확산’ 나선다

야후 코리아는 글로벌 위성방송 채널인 아리랑TV와 아시아·태평양 지역내 한류 문화 확산을 위한 디지털 컨텐츠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야후 코리아는 아리랑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팝스 인 서울’을 포함해 K-Pop 및 연예 관련 프로그램을 한국을 포함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인도네시아, 홍콩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아리랑TV는 영어 외에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7개의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야후 코리아가 한류 문화 확산에 더욱 기여할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지애 아리랑TV 사장은 “글로벌 포털 사이트와 방송사가 맺는 이번 파트너십 협약은 국내 한류 문화를 APAC 사용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한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도 “6월 추가된 인도네시아 K-Wave 사이트가 오픈 3주만에 670만 PV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글로벌 플랫폼과 아리랑TV의 고품질의 컨텐츠 및 지역별 언어 특화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아태지역 한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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