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맞춤정보 알림·음성검색·QR코드 인식 기능 특화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자사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를 엄선해 만든 취업 애플리케이션(앱)인 ‘잡코리아 앱’(안드로이드용)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폰용은 다음달 초에 제공될 예정이다.
‘잡코리아 앱’의 핵심 기능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알림’ 서비스는 구직자의 프로필 설정에 따라 이에 맞는 채용정보가 등록되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알림이 온다. 관심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이 채용정보를 등록해도 알림이 표시된다. 스크랩한 채용정보의 입사지원 마감일 하루 전에는 마감일이 임박했음을 알려준다.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할 시에도 알림 메시지가 뜨게 된다.
‘간편 음성검색 서비스’과‘큐알(QR)코드 인식기능’도 눈에 띈다. QR코드 인식기능은 잡코리아 웹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마다 부여된 QR를 자체적으로 인식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단메뉴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와 ‘스마트 검색’이 가능하다. 추가된‘인기 키워드’ 기능으로 세부 검색이 가능하다.
한편 잡코리아는 ‘잡코리아 앱’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통해 한 달간 잡코리아 연봉검색 서비스 무료 이용권과 빙고 게임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기프트카드(5만원), 선풍기, 던킨도너츠 쿨라타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