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8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1위 ‘독주’

입력 2012-07-06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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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지난 2005년 이후 8년 연속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최근 일본 오사카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2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기업 조사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온라인 설문조사 하고,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대한항공은 고객만족 요소와 글로벌 역량, 충성도 부문 등 모든 부문에서 두루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지난 해 6월 동북아 항공사 최초로 도입해 운항 중인 A380 차세대 최첨단 명품 좌석과 기내면세품 전시공간, 바 라운지 등의 편의시설을 비롯해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항공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고품격 서비스 제공으로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자리잡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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