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펑 교수는 런던 비즈니스스쿨 헤지펀드 센터에서 초빙 연구 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메이플 파이낸셜 그룹(Maple Financial Group) 이사회 의장직을 맡고 있으며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이플뱅크의 감사회 멤버이기도 하다.
런던대학교에서 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맨체스터대학교에서 금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빌 펑 교수는 국제공인재무분석사협회(CFA) 리서치 재단 연구위원회 의장직을 맡아 투자전문가들의 전문적 소양을 고취시키고 전체 산업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쏟고 있다.
그는 CFA협회와 금융투자협회가 지난주 서울 웨스틴 호텔에서 글로벌 불확실성에 직면한 한국의 투자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빌 펑 교수는 세계적인 대형 헤지 펀드에 대한 발표의 연자로 나서는 한편 다른 참석자들과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의 헤지펀드 투자전략 등에 대한 논의를 주고받았다.
CFA협회는 투자 전문가들의 세계적인 협회로 139개국에서 10만명의 CFA 자격증 보유자를 포함해 11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투자자의 이익이 우선시되며 최고의 기능을 발휘하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경제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