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된 맞춤 자산관리서비스 제공 가능해져
한화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은 7일 VIP 고객이 아니어도 거래 지점에 상관없이 전문적인 동일한 품질의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영업프로세스인 ‘HPS(Hanwha Private banking Sales process)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HPS 프로그램’은 통합을 앞둔 한화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공동 지향하는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에 걸맞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 상담, 포트폴리오 제안,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프로세스화함으로써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을 균일화했다.
또 고객의 재무수요나 투자성향, 선호자산 등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컨설팅해주는 제안 영업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팀으로 구성된 전문PB들로부터 전문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자산관리서비스를 개별 영업인력이 아닌, 펀드, 주식, 랩, 채권, 보험 등 분야별 전문역량을 갖춘 영업인력들로 구성된 팀 단위에서 지원될 수 있도록 한 것.
아울러 HPS 프로그램의 주요 컨텐츠를 구성함에 있어 ‘주식 매매, 채권영업, IB’에 특화된 한화증권과 ‘자산관리’에 특화된 한화투자증권이 보유한 포트폴리오 제안 역량, 영업 노하우, 고객경험관리 등을 통합해 고객이 진정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화증권 임일수 대표는 “‘HPS 프로그램’은 한화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가진 강점과 차별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이 어느 지점에서 누구와 상담을 하든 전문화된 양질의 맞춤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