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1분기 영업익 644억… 분기 최대

웅진코웨이가 지난 1분기 영업이익 644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 사상 최대다.

웅진코웨이는 7일 매출액 4424억원, 영업이익 644억 원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0.6%, 14.0%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하며 매각 이슈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환경가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에 매트리스 렌탈 등 신제품 판매 확대, 해외사업 매출 증가 등의 호조로 매출 및 이익의 두 자리 수 성장을 본격화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해 11월 국내 최초로 론칭한 매트리스 렌탈 비즈니스는 ‘침대는 관리’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침대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분기 판매량만 약 1만2000대, 누적 관리계정은 2만을 돌파하며 월평균 판매량 기준으로 시장점유율(M/S) 3위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렌탈 5대 상품군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이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3월 타사 매트리스 관리까지 확대 시행한 ‘매트리스 홈케어 서비스’는 시행 한 달 만에 3만 건 이상이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현재 300명인 홈케어 닥터(매트리스 위생관리 전문가)조직을 연말까지 1500명으로 대폭 확대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안마의자, 원적외선 반신욕사우나, 전기레인지 등 헬스케어 및 주방가전 아웃소싱 상품군의 일시불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8% 상승하는 등 꾸준한 판매를 지속하며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1분기 해외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00억 원을 달성하며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햇다.

특히 필립스를 통한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하며 1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미국ㆍ말레이시아 법인의 선전 속에 수출도 전년 동기 대비 61% 상승하면서 해외사업 매출 상승에 한 몫 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진출 6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관리계정 1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2007년에 설립한 미국 법인도 전년 동기 대비 관리계정이 82% 증가하는 등 말레이시아 법인에 이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렌탈 비즈니스의 해외 도입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 리:엔케이 광고모델 고현정씨와 1년 3개월 간 공동 개발해 올해 1월 출시한 리:엔케이 K라인의 판매가 1분기 화장품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하며 화장품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9.7% 증가했다.

김상준 웅진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렌탈 판매 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에도 한 뼘 정수기, 데스크탑 얼음정수기, 제습기 등의 신제품 출시효과를 기반으로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목표 이상의 매출 및 이익 성장이 기대되며 긍정적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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