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180만원 더하고 가격인상은 24만원에 묶어, 사전계약만 1만8000대 돌파
현대차는 1일 신형 싼타페의 판매가격을 최종 확정하고 2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신형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각 트림별로 △2.0 2WD 2천802만원~3천394만원, △2.0 4WD 3062만원~3604만원, △2.2 2WD 2996만원~3558만원, △2.2 4WD 3214만원~3776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
이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주력모델은 2.0 2WD ‘프리미엄’(3008만원)으로 기존 싼타페 2.0 2WD ‘MLX 럭셔리’ (2984만원)에 비해 24만원 인상되었으나 각종 신 사양 추가, 연비개선 등 약 180만원 상당의 상품성이 보강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기존 싼타페 ‘MLX 럭셔리(Luxury)’ 와 비교시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 시스템,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급제동경보시스템(ESS), △하체상해저감장치(EFD),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AC),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후방충격저감시트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추가했다.
주행성능과 편의사양 역시 △유압 스톱핑 댐퍼(HSD),△플렉스 스티어(Flex Steer)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MDPS), △운전석 12WAY 전동시트, △2열시트 리모트 폴딩 기능, △LED 리어콤비 램프 등 기존 모델에는 없었던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 외에도 일반부품 보증수리기간을 기존 ‘2년/4만km’에서 ‘3년/6만km’로 연장하는 등 디자인에서부터 안전·편의사양, 서비스 등 전 부문에 걸쳐 실질적으로는 가격인하 효과가 있어 역대최고의 상품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최고의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NO.1 SUV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자동차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것은 물론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