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PC·모바일 동시사용 검색 앱 출시
이스트소프트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알서핑’을 출시함에 따라 모바일 웹서핑이 한 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스트소프트는 PC 환경을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검색 앱 알서핑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알서핑은 기존 알툴바의 핵심 기능인 알패스와 즐겨찾기 등을 모바일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것이다. 기존 알툴바 사용자들은 알서핑을 통해 인터넷에서 저장한 환경설정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스마트폰으로 웹서핑 시 저장해둔 즐겨찾기와 계정정보 역시 PC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즐겨찾는 사이트를 알서핑 홈화면에 아이콘으로 등록해 복잡한 홈페이지 주소 입력 없이도 해당 사이트로 이동시켜 준다.
또 스마트폰의 작은 디스플레이에 블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를 위해 ‘풀스크린 웹서핑’과 손가락 제스쳐 만으로도 앞뒤 페이지 이동이 가능한 ‘핑거액션’등의 기술이 첨가됐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알서핑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웹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며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웹서핑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에게 알서핑이 유용한 앱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서핑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