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아 온라인 운세 서비스의 이용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사주닷컴’이 카카오톡에서 운세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8일 유엔젤은 인터넷 사주정보 제공기업 사주닷컴과 제휴해 만든 모바일 운세 서비스 ‘사주닷컴’이 앱스토어, 티스토어 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본 사주 외 궁합,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2일부터 제공된 카카오톡 사주닷컴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중 유일한 유료 서비스지만 오픈 2주 만에 가입자 35만명을 넘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번의 정보 등록으로 다양한 운세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자리, 혈액형, 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무료 컨텐츠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도 카카오톡 내 선물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의 사주닷컴 서비스는 카카오톡 내 플러스 친구 등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 내에서, 친구들에게 5000, 1만원 단위로 컨텐츠 이용 쿠폰을 선물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1+1 이벤트로 친구에게 운세를 선물하면 본인의 운세까지 볼 수 있다.
유엔젤 측은 “매장에 가서 실물과 교환을 해야 하는 다른 아이템에 비해,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한 편리함은 물론, 카카오톡의 주요 이용 계층인 2~30대 여성과 사주, 궁합 등의 컨텐츠 특성이 잘 맞아떨어졌다”며 “다음주 설 연휴를 맞아, 신년 선물 등으로 사주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량 등이 더욱 급증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