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란만장’…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입력 2011-11-09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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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파란만장’이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KT 스마트폰 필름 프로젝트인 ‘파란만장’은 박찬욱-박찬경 감독의 단편영화로서 전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촬영효과와 영상기법 면에서 기존 영화를 뛰어넘는 영상미를 보인 작품이며 이와 함께 새롭고 독특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파란만장’은 6월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한데 이어 9월에는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 필름 크래프트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권위있는 영화제와 광고제에서 인정을 받았다. 이미 2000억원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KT 통합이미지담당 조훈 상무는 “KT의 스마트폰 필름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광고가 아닌 실제 영화를 통해 스마트폰의 성능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새로운 발상을 시도한 것이며 그 결과 기존 광고보다 더 효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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