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소비자와 소통’ 히트제품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1-11-08 08:2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오는 11월21~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1 소비자와 함께 하는 중소기업 히트제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페스티벌에서는 중기청 창업지원사업과 중진공 HIT500사업 참가기업 중 소비자평가단으로부터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된 230여개 제품이 선별돼 체험을 겸한 판매전시장에 전시된다. 롯데마트와 CJ오쇼핑, 필립스, 이베이코리아 등 대형유통기업과 수출전문기업 바이어 57명을 초청한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중진공 관계자는 “기존의 전시회와는 다르게 최근 기업의 시장진출 트렌드인 소비자 소통과 온라인에 초점을 맞춰 4000여명의 소비자평가단 등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제품 소비자품평회와 히트제품 SNS백일장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중점 배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수제품 소비자품평회는 12개의 히트제품이 소개돼 시장선호도와 마케팅 방법에 대한 소비자와 기업간 의견교환이 이뤄진다. 히트제품 SNS백일장은 230개 전시제품에 대해 방문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홍보하거나 직접 제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40명으로 구성된 HIT500대학생 홍보기자단은 이날 행사장에서 히트제품을 현장 취재해 SNS와 인터넷 포털 등에 게시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이벤트로는 △전시회 참가 제품 특별가 구매 △스타벅스의 커피 무료시음권 제공 △전체 참가자 기념품 제공 △우수제품 발표회 참석자에게 온누리 및 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이 준비돼 있다. 전체 관람객에게 시간대별로 경품 추첨행사를 통해 로봇청소기, 주방용품 등도 제공된다.

송종호 중진공 이사장은 “최근 경기둔화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이번 행사가 내수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의 입맛에 가장 맞는 제품을 선별하고 이를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창업기업의 판로촉진을 위해 모든 정책적 수단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스티벌 구매상담회 접수는 오늘(8일)까지며, 소비자평가단으로 참여를 희망할 경우 중진공 HIT500 사이트(www.hit500.or.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페스티벌 참여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596)로 하면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