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제품 판가인하 및 원자재가격 인상 영향으로 감소
삼성전기의 올 3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으로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1% 하락했다.
삼성전기는 지난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9290억원, 영업이익 689억원, 순이익 649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5% 늘었고 영업이익 21% 감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4% 줄었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용 기판과 고화소 카메라 모듈 수요가 대폭 늘었고 TV용 파워, LED의 출하량이 확대돼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면 원자재 가격 인상과 더불어, 글로벌 IT 수요 약세에 따른 경쟁 심화로 판가 인하가 지속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 3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LCR(칩부품)사업부는 TV, PC 등 글로벌 IT 수요 약세에 따른 업체간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1% 감소한 4275억원을 기록했고, ACI(기판)사업부는 스마트폰용 기판 및 고부가 반도체용 기판의 출하량 증가로 전분기 대비 10% 늘어난 4148원의 매출을 올렸다.
OMS(광,모터)사업부는 전략거래선향 스마트폰용 고화소 카메라모듈의 호조로 전분기 대비 62%나 증가한 3368억원을 달성했다. CDS(파워,무선고주파부품)사업부는 주요 거래선의 TV 판매량 증대로 파워제품의 출하량이 증가해, 전분기보다 3% 증가한 39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4분기에는 계절적 영향으로 주요 세트 업체의 연말 재고조정 등이 예상되지만, 영업력을 집중해 신제품 수주를 더욱 확대하고, 품질 및 생산성 개선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