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전자 상거래 시대 연다

업계 최초로 스마트TV 앱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TV 전자 상거래 시대’를 연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부터 스마트TV의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신세계 백화점이 제공하는 쇼핑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제품 구매는 물론 결재, 교환, 배송 문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백화점의 프리미엄 쇼핑을 거실에서 대형TV 화면으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세계백화점 온라인사업부 임효묵 상무는 “신세계는 백화점에서 즐기는 쇼핑 문화를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삼성 스마트TV를 통한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상반기에 출시한 스마트폰 앱과 함께 이번에 스마트TV 앱 ‘신세계몰’ 서비스를 계기로 보다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쇼핑 문화를 이끌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고객들이 언제든지 TV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스마트TV 전자 상거래 시대가 열린다”며 “이번 신세계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TV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1년형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스마트TV 앱스토어에서 ‘신세계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몰’ 앱은 삼성카드 간편결제 시스템과 연계해 소액결재 금액인 30만원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TV에서 직접 결재할 수 있으며, 신세계포인트, OK캐쉬백, 적립금 등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와 삼성전자는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신세계 백화점 스마트TV 특별 기획 판매, 신세계와 삼성이 함께 하는 스마트 라이프 문화 강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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