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경영대상]마케팅경영 대상-㈜하이마트

입력 2011-10-18 13: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친근한 CF로 강력한 브랜드파워 구축

(주)하이마트(대표이사 회장 선종구)를 대표할 수 있는 개념은 ‘카테고리킬러’다. 카테고리킬러는 가전, 완구, 신발 등 특정 분야 제품에 대해서 다양한 브랜드를 소싱·진열·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친화적인 유통형태다.

전국 300여개 직영 매장에 배치된 전문상담원 ‘세일즈마스터’와 물류시스템, ‘하이마트 포인트카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독특하면서도 친근한 CF로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징글을 통해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라는 브랜드도 구축했다. 소비자의 호감을 얻는 국민 CF 반열에도 오르는 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하이마트는 2020년 매출 20조원, 회사가치 20배 성장을 골자로 한‘VISION 202020’달성을 위해 2015년까지 국내 직영매장을 367점까지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