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고작 이거냐” 웃고있는 삼성

입력 2011-10-0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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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을 제칠 절호의 찬스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자존심 싸움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에게 반격의 기회가 찾아왔다. 애플이 당초 예상과 달리 아이폰5가 아닌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판인 ‘아이폰4S’공개하자 하드웨어 경쟁에 우위에 있는 삼성전자가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제품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특허분쟁 등 미묘한 사안에 대해서는 속도를 조절하면서 애플을 제압하는 정중동(靜中動) 전략을 펼친다는 전략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삼성전자측은 이번 애플의 아이폰4S 제품 출시와 관련된 반응에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애플은 연 1~2종의 신제품을 내놓는 처지지만 삼성전자는 제품의 라인업이 다양하다”고 말했다. 애플이 아이폰4S가 여타 4세대(4G) LTE(롱텀에볼루션) 휴대폰과 비슷한 통신속도를 보일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아이폰4S가 '갤럭시S2 LTE'를 비롯한 LTE폰을 경쟁 상대로 보고 있음은 분명해졌기 때문이다.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 역시 제품에 대해 에 대해 DP EOGO자의 강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S와 갤럭시S2를 비롯해 4G LTE 모델인 갤럭시S2 LTE, 곧 출시될 안드로이드의 레퍼런스(기준)폰 넥서스 프라임 등 전방위 마크를 통해 애플을 견제한다는 방침이다.

이릍 통해 ‘장기 레이스’로 가면 아이폰4S 한 종류의 모델만으로 승부하는 애플보다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은 삼성전자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물론 애플이 출시한 모델이 특정 카테고리 리더 역할을 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면서도 “하지만 만약 애플이 라인업을 다양화하려고 시도한다고 해도 직접 제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새 아이폰과의 대결에서 4G 이동통신 LTE를 지원한다는 점을 부각하고, 제조사로서의 강점인 공급망 관리(SCM)를 이용해 생산라인을 다양화함으로써 승부를 걸 계획이다.또 삼성전자는 애플이 시행해 성공을 거둔 콘텐츠 서비스도 시간이 지나면 전세가 역전될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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