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SNS 씨온, 주변 장소 체크인하면 푸짐한 선물 증정

입력 2011-08-03 16:4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씨온(SeeOn), 버거킹·카페베네·슈마커·치코와 위치기반 마케팅

국내 대표 위치기반 SNS 씨온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버거킹, 카페베네, 슈마커, 치코와 함께 대규모 위치기반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위치기반 제휴 마케팅은 카페베네 전국매장 약 400곳, 버거킹 약 110곳, 슈마커 직영매장 약 30곳, 치코 직영매장 약 30곳에서 참여하여 진행된다. 위치기반 제휴 마케팅은 주변 이벤트 장소를 체크인 하거나 캡틴이 되면 선물을 주는 방법으로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매장을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이벤트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버거킹은 8월 한달 동안 전국 110여개 매장에서 씨온을 이용, 신제품 하와이안 버거와 관련된 제품, 매장POP, 트래이매트 등을 인증샷과 함께 올리면 매주 금요일 50명(총 200명)을 선정하고 갈릭버거세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한달 동안 버거킹 매장에서 씨온을 가장 많이 한 열혈캡틴 100명에게도 와퍼세트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카페베네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카페베네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씨온을 이용하여 인증샷과 체크인을 가장 많이 한 열혈캡틴 100명(총 400명)을 매달 선정, 5000원 모바일 음료교환권을 제공하는 ‘내 주변 카페베네 열혈캡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태리 유아브랜드 치코는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베이베페어 전시장을 씨온을 이용해 체크인 하면 베이비페어 기간 동안 부스에서 로션, 바쓰엔샴푸 파우치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치코 가맹점에서 씨온을 가장 많이 한 열혈캡틴 5명을 선정해 퓨어바이오 2종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신발 멀티샵 슈마커는 전국 매장에서 인증샷과 함께 체크인하면 추첨을 통해 바비번스 캔버스화 10개를 제공하고 열혈캡틴 10명을 선정, 바비번스 캔버스화를 선물한다. 또한 주변 슈마커 매장 체크인 시 5000원 할인 쿠폰 제공과 함께 신규 오픈 한 이태원점을 체크인 하면 포미닛, 비스트 등이 출연하는 2011년 큐브콘서트 티켓을 추첨, 제공한다.

씨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온의 안병익 대표는 “위치기반 제휴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는 체크인 행동이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기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장 주변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쉽게 알리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로컬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제공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온은 현재 방영중인 KBS드라마 스파이명월을 제작후원을 하고 있으며, 스파이명월 방영기간 동안 씨온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거나 버블에 응원 글을 남기면 아이패드2(2대), 보조배터리(30개), 아메리카노 커피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제작지원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