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2일 은행들의 자문형 신탁 판매로 증권사들의 자문형 랩의 성장도 지속될 것이라며 증권업종에 대해 '비중확대' 전략을 유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정균 SK증권 연구원은 "자문형 신탁 상품의 출시를 계기로 자문형 랩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며 "증권과 은행의 고객군이 차별성을 가지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은행의 자문형 신탁 상품은 안정적인 성향을 지닌 고객군 위주로 증권의 자문형 랩 상품은 공격적인 성향을 지닌 고객군 위주로 판매될 것이란 설명이다.
그는 자문형 랩 시장이 성장하면서 업계 구조 재편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안 연구원은 "증권사나 은행 모두 업계 내 선두업체와 후발업체간의 격차는 확대될 것"이라며 "증권업 내에서 마케팅이나 브랜드의 시장지배력을 가진 증권사가 시장우위를 견고히 할 것이며 은행 내에서도 폭넓은 고객기반이나 판매망 우위를 지닌 은행의 약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