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中企 대상 ‘감동드림’ CS클리닉 무료실시

입력 2011-04-11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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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은 고객만족 프로그램인 'CS 클리닉'을 올해부터는 CS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까지 확대해 무료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보의 CS클리닉(Customer Satisfaction Clinic)은 고객만족경영 강화를 위해 2004년에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사내강사들이 영업점을 방문, 고객의 지적사항과 영업점 특성을 반영해 실시하는 맞춤식 서비스 교육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감동드림’ 프로그램은 신보의 전문 CS강사가 중소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고객접점 환경에 대한 동영상 촬영과 임직원의 전화 응대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등 해당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또한 중소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사내 서비스 강사 양성을 위한 ‘CS스쿨’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신보를 이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서 영업장 및 서비스센터 등 고객접점을 갖춘 일정 규모 이상의 제조업 또는 도소매업 영위 기업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감동드림’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보의 전국 영업점 또는 CS지원부(02-710-4177)로 문의하면 된다.

신보 CS지원부 김광서 본부장은 “개별 기업의 특성 하나하나를 잘 반영한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고취와 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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