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터넷 브랜드 노출효과 1조원 넘어

삼성, 9900만달러로 16위 차지

애플의 인터넷 브랜드 노출효과가 9억4100만달러(약 1조542억원)에 달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제너럴센티멘트는 100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뉴스와 블로그, 트윗 등에 노출된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 결과 애플이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신제품 출시 소식과 광고, 실적 보고, 제품 사용 후기와 각종 추문 등 인터넷 상에 거론된 사실들을 달러로 환산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회사는 전했다.

구글이 8억7600만달러로 애플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억300만달러로 3위, 야후(4억9500만달러)와 포드(2억달러)가 그 뒤를 이었다.

인텔과 메르세대스 벤츠, 휴렛팩커드와 오라클, 이베이 등이 각각 10위에 안에 올랐다.

삼성은 9900만달러로 16위를 차지했다.

일본은 도요타가 1억1700만달러로 1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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