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대한민국 CEO경영대상](주)고려황칠

입력 2010-12-21 19:21수정 2010-12-24 15:4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대한민국의 오래된 미래 황칠나무, 그 대표브랜드 ㈜고려황칠

㈜고려황칠은 요즘 뜨고 있는 건강식품 토종 소재인 황칠나무와 관련하여 선도브랜드 및 대표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한 회사다.

새롭게 형성되어 빠르게 확대되는 '블루 오션' 신시장을 선도하고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점한다는 사실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런 측면에서 ㈜고려황칠의 브랜드 경영은 성공적이라고 시장은 평가하고 있다.

황칠나무는 한국 고유의 2000년 특산품이었던 오래된, 그러나 지난 200년 동안 나무가 사라져 현대인들에게 생소한 나무다.

하지만 최근 20년의 노력으로 복원에 성공하여 그 뛰어난 약성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머지 않아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일명 산삼나무 또는 보물나무로 불리는 나무다.

△피를 맑게 하고 △간기능을 개선하는 등 △당뇨 △고혈압 △피로회복 △숙취해소에 좋고 △부모님 △중년남성 △갱년기여성 △수험생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서울대 수학과와 포항공대 대학원, 그리고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한 금융전문가에서 황칠 사업가로 변신한 한규황 대표는 그 특이한 이력과 함께, 황칠나무라는 특이한 사업소재로 인해 요즘 주목받고 있는데, 최근 건국대 충주캠퍼스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변화를 즐겨라>는 교양특강을 하고, 의대 교수들과 <황칠나무의 의학적 응용>이라는 세미나를 갖는 등 황칠나무의 역사성과 잠재력을 알리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