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점 1호점 16일 오픈, 내년 2월 광화문점 오픈
카페 클라시코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매장 안에 두 개의 카페가 들어선 구조로 각기 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각각 ‘살롱’과 ‘패티오’로 이름 붙여진 두 공간은 프리미엄 고객과 캐주얼 고객을 이원화된 콘셉트로 공략한다.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 세심한 서비스 등을 원하는 고객은 살롱에서, 합리적 가격, 자유로운 분위기, 빠른 서비스 등을 지향하는 고객은 패티오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룸형 구조로 설계된 살롱은 기존 카페들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와 서비스를 연출한다.
근대 유럽의 인테리어를 빌려온 살롱은 이용 고객들에게 별도의 출입카드를 제공, 나만의 공간에서 조용한 분위기를 즐긴다는 느낌을 받도록 했다. 또 살롱 내에선 개인 서버들이 직접 실버 식기들에 마련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회의 공간도 별도로 갖춰져 직장인들의 편안한 모임을 추구했다.
그 밖에도 기본 메뉴에 카페 모차르트, 카페 진생, 포션 커피 등 이태리 최신 트렌드 메뉴와 티 블렌딩, 로얄 밀크티, 애프터눈 티세트 등 프리미엄 메뉴를 추가 구성해 정통 유럽의 향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반면 테라스형으로 꾸며진 패티오에선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들이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제공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전혀 다른 차원의 카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 2월 서울 광화문에 2호점을 오픈하는 등 매장을 계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카페 클라시코의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6일과 17일엔 시간대별로 선착순 50명에게 유럽식 스페셜 메뉴를 제공하고 머그컵, 에코백 등의 다양한 증정품도 나눠준다. 또 음료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겐 커피 메뉴 1+1 쿠폰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