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셜앱스' 한달만에 1억원 돌파

입력 2010-11-01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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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지난 9월 30일에 선보인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가 매출 1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소셜앱스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52개의 앱이 서비스되고 있다.

현재까지 전체 앱을 통틀어 집계한 총 누적 설치수는 90만에 달하며(10월 31일 기준) 그 중 마이시티(게임), 해피아이돌(게임), 마이팜(게임) 등이 각각 약 9만, 8만5000, 7만6000건이 설치되며 상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유료 아이템 판매 매출 1억 달성은,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앱이 마이시티, 마이팜, 해피아이돌, 홈런킹 등13개에 지나지 않는 상황에서 일군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 소셜앱스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성장하며 유료 아이템 판매가 활성화되면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30여 개의 참여사 중 마이시티, 마이팜, 아이시타워, 해피타워 등을 제공하는 아보카도 엔터테인먼트사의 경우, 마이시티, 마이팜 등을 운영하며 유료아이템 수익으로 거둔 수익이 소셜앱스 전체 수익의 70%을 차지해 새로운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한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람 포털전략실 이사는 “네이버의 SNS 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며, 참여한 개발사에 실질적인 수익으로 연결되는 생태계가 새롭게 만들어 지고 있다”며 “앞으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우수 앱 개발공모전을 통해 펀딩을 지원하는 등 참여 개발사 지원을 적극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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