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10-10-04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한 달간 진행한 2010년도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10만6291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다. 조사가 진행된 분야는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 종합만족도 등 총 8개 부문이다.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종합체감만족률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다.

특히,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그리고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품질스트레스와 종합체감만족률 부문 등 6개 항목에서는 국내 완성차 업체들을 큰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9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굉장히 큰 성과”라며 "2011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