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주부 등 일반층 대상 '눈높이 맞춤식 스마트폰 강연' 인기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가 대학생과 주부 등 일반층을 대상으로 한 눈높이 맞춤식 스마트폰 강연이 인기를 얻고 있다. 소프트웨어 업계 대표로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19일 안철수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김홍선 대표가 최근 정부 기관과 여러 대학에서 전문가르 대상으로 한 강연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오는 31일에는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한다.
김 대표는 지난해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무역센터점에서 '가정 PC의 보안 위협과 예방법'에 관한 강연으로 주부들 뿐 아니라 어린이, 대학생, 중년 남성 등 각계각층의 청중이 강연장을 가득 채워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근 지식 공유 세미나인 ‘테드X한강(TEDxHangang)’ 행사에서는 수많은 대학생과 일반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시대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 했으며, 인하대학교에서 ‘스마트폰 시대의 IT와 보안’을 주제로 강연하는 등 IT 트렌드를 쉽게 접할 수 없는 계층을 위한 IT시대의 인사이트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다
김 대표는“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등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플랫폼 위주의 변화가 IT를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간 친화적인 제품으로 변모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수평적 생태계 환경의 등장은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살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회 있을 때마다 사용자와 직접 만나 생활에 밀착한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요성 등을 설파해나갈 계획"이라며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통해서도 온라인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통의 리더쉽을 전개 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홈플러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2-3468-8003(홈플러스 잠실점)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강연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친환경 장바구니와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60일 쿠폰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7만원 상당의 신제품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