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 시승차 1천대 풀었다"

입력 2010-08-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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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본격 시판 개시, 차급 뛰어넘는 월등한 제품력 선보여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 출시에 맞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새 모델을 전시하는 동시에 전국적으로 '신형 아반떼 전국 페스티벌'행사에 돌입했다. 전국적으로 1000대의 대규모 고객 시승차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2일(월)부터 신개념 '중형 컴팩트(Compact)'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대규모 고객 시승차 및 전시차 운영에 돌입했다.

지난 27일 있었던 제품설명회 및 시승회를 통해 제원 및 사양이 완전 공개된 신형 아반떼는 '차급을 뛰어넘는 월등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현대차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 2008년 프로젝트명 MD로 개발에 착수한 신형 아반떼는 약 33개월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30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완성됐다.

바람이 스쳐 지나는 듯한 형상을 표현한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 된 새 모델은 한층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추면서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진보적 세단으로 거듭났다.

또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중형차급에 버금가는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인 16.5km/ℓ를 달성하며 뛰어난 경제성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사이드 & 커튼 에어백·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전 모델 기본 장착, HID 헤드램프 및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채택 등 차급을 뛰어넘어 최고의 성능과 사양으로 무장했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 시장에서 8만3000대, 내년에는 12만5000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로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전 영업점에 전시차를 입고하고 총 1000대 규모의 대규모 품질 체험용 시승차를 운영하는 한편 주말엔 무상점검 서비스와 품질체험 시승회를 연계하는 등 고객들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신형 '아반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형 아반떼 출시에 맞춰 인사동 쌈지길에서 신형 아반떼를 전시하는 동시에 ‘신형 아반떼 전국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또한 신형 아반떼 출시에 맞춰 코엑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사동 쌈지길,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등 전국 주요 지역 30여 개 장소에서 '신형 아반떼 전국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신형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자동변속기 모델을 기준으로 ▲디럭스(DELUXE) 모델 1490만원 ▲럭셔리(LUXURY) 모델 1670만원 ▲프리미어(PREMIER) 모델 1810만원 ▲톱(TOP) 모델 18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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