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바타 촬영팀과 3D 뮤직비디오 제작

입력 2010-07-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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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아이드피스, 보아·소녀시대 뮤직비디오 등 3D 콘텐츠 확보

3D TV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양질의 3D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영화 아바타의 3D 촬영팀인 'PACE HD'와 함께 18~22일 5일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보아와 소녀시대의 3D 뮤직 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포츠·애니메이션·게임·콘서트·뮤직 비디오·자연풍경·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3D 콘텐츠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5월 한국에서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 제작팀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의 뮤직 비디오와 콘서트의 3D 촬영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3D 뮤직 비디오 촬영에서 다양한 3D 제품 개발을 통해 축적된 3D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티 구성부터 모니터링과 후반 편집 작업 등 거의 모든 제작 단계에 참여했다.

삼성전자와 아바타 3D 촬영팀 'PACE HD'의 3D 콘텐츠 제작 협력은 작년부터 시작해 지난 3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진행된 삼성전자의 세계 최초 풀HD 3D LED TV 글로벌 출시 행사에서 세계 최고의 힙합그룹인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 콘서트도 3D로 촬영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보아와 소녀시대의 3D 뮤직 비디오 촬영을 처음으로 함께 했다.

삼성전자는 직접 제작까지 참여하며 확보한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를 비롯한 보아와 소녀시대의 3D 콘텐츠를 전 세계 삼성 3D TV 판매 매장에서 시연하고 3D TV를 구매한 모든 고객들께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김양규 전무는 "이번 3D 뮤직 비디오에 이어 스포츠·영화·음악·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질의 3D 콘텐츠를 확보해 명실 상부한 세계 최고의 '3D 토탈 솔루션' 업체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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