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첨단 6단AT 누적생산 100만대 돌파

입력 2010-05-20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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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과 공동개발한 하이드로매틱, 보령공장 생산량 50만 대로 증가

▲GM대우와 GM이 공동개발한 '하이드로매틱 6단 AT'가 누적생산 100만 대를 돌파했다. 이 변속기는 토스카와 라세티 프리미더 등에 장착되고 있다
GM대우와 GM가 공동 개발한 하이드로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가 전세계적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했다.

GM대우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20일 오전 충청남도 보령 파워트레인공장에서 열린 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에서 5월 20일 부로 보령공장을 비롯해 전세계 3개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 생산이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아카몬 사장은 이 날 경영현황설명회에 참석한 400여명의 보령공장 임직원들에게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 글로벌 생산 100만대 돌파는 GM대우 보령공장 임직원들의 노력과 높은 생산 역량이 만들어 낸 결실"이라며 "우리 보령공장 파워트레인팀의 뛰어난 능력과 성장 잠재력은 GM대우의 장기적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 생산할 수 있도록 함께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에 전세계 100만대 생산을 돌파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국내외 시장에서 중형 세단 토스카와 준중형 세단 라세티 프리미어 등 다양한 차종에 장착되고 있는 최첨단 변속기다.

넓은 기어비와 함께 세분화된 변속이 가능하고 뛰어난 발진 및 가속 성능 등을 바탕으로 저속에서 보다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3년부터 GM과 GM대우 파워트레인 팀이 본격 연구 개발에 착수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2007년 11월 GM대우 보령 공장에서 전세계 최초로 생산됐다.

2007년 시간당 53대 생산을 시작으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본격 생산한 GM대우 보령공장은 매년 공정 개선과 수출 확대 등에 힘입어 2008년 12만586대, 2009년 32만5521대 누적 생산에 이어 2010년 5월에는 44만대 생산을 돌파, GM의 글로벌 100만대 생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보령공장은 점차 증가하는 제품 수요를 맞추기 위해 현재 연간 30만대 수준의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 생산 능력을 내년까지 연간 50만대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한편 아카몬 사장은 17일 부평공장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보령, 군산, 창원 공장 등 국내 전 사업장을 순회하며, 총 13차수에 걸쳐 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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