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및 모바일 환경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 웹사이트(Mobile Website)란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화면 크기에 맞춰 새롭게 개발되고 모바일 특성에 맞는 서비스들로 구성된 전용 웹사이트로 PC 웹사이트와도 연동되는 장점이 있다.
현대ㆍ기아차 모바일 웹사이트는 ▲신규 및 기존 차량의 이미지, 제원, 가격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상품정보' ▲모바일을 통해 차량 점검을 신청할 수 있는 '정비예약' 및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BLU/Q 차계부' ▲자동차 지식커뮤니티, 현대ㆍ기아차 뉴스,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다.
특히 기존 현대ㆍ기아차 홈페이지 또는 BLU/Q멤버스 웹페이지 회원은 동일한 ID로 모바일 웹사이트에 로그인 해 개인별 소모품 교체시기, 전월 차량관리 비용, 최근 정비이력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현대ㆍ기아차 모바일 웹사이트만의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서는 BLU체험단, Q웹툰 등 BLU/Q 멤버를 위한 특화서비스 및 신차정보, 간단 견적 서비스, 현대ㆍ기아차 최신 뉴스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번 모바일 웹사이트 런칭을 통해 현대ㆍ기아차 고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ㆍ기아차 모바일 웹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현대차(http://m.hyundai.com) 또는 기아차 모바일 홈페이지(http://m.kia.co.kr)로 접속하거나 ▲일반 휴대폰 사용자의 경우는 현대차 '1148+무선인터넷키(Nate, Show, ezi)', 기아차 '1149+무선인터넷키'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아이폰용 '숨은그림찾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고객들이 무료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제품 정보 및 사회공헌활동내역 등의 회사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폰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웹사이트 런칭과 동시에 제공되며,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무선 인터넷 시장의 급속한 확대에 따라 시간•공간의 제약없이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 또한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들이 차량 구매 후에도 효과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정보, 차량진단 및 제어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으로 지속적으로 제작 및 배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ㆍ기아차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 및 음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숨은그림찾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고객 및 게임 점수가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용 핸즈프리 등의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