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뷰로 전주 지역 보고, ‘요즘’으로 영화제 정보 검색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는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JIFF)'를 후원하며 지도, 요즘 등의 주요 서비스와 적극 연계해 이용자들이 다양하게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다음은 영화섹션 내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해 개∙폐막작 및 주요 상영작의 상세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영화제 홍보대사 스페셜 영상 등을 독점 제공한다.
또 전주국제영화제를 위해 360도 파노라마 거리사진을 제공하는 ‘로드뷰’를 전주 지역으로 확대 오픈했으며 특별 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전주를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라도 영화제가 열리는 주요 장소들을 직접 가본 것처럼 생생하게 미리 볼 수 있어 한층 편리하게 영화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영화제 및 주변 지역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 ‘페스티벌 맵’에도 고해상도의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를 활용해 전주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영화제 현장에서는 영화제를 찾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음을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Daum 라운지’도 특별 운영한다.
이번 전주국제영화제는 다음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요즘(http://yozm.daum.net/jiff2000)’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요즘에는 실시간으로 영화제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업데이트되며, 영화제를 찾은 스타들의 동향도 한 번에 볼 수 있다.
다음 배성준 제휴마케팅팀장은 “다음은 5년 연속 전주국제영화제의 프리미엄 스폰서로 활동하며 영화제의 발전과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영화제, 공연 및 전시회를 활발히 후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