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스마터 플래닛 아젠다에 기반해 보다 똑똑한 보험산업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와 온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하는 ‘버추얼브리핑센터(VBC)’를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IBM VBC는 365일 24시간 내내 접속 가능하며, 매 분기마다 보험 전문가와 함께하는 브리핑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IBM VBC에 등록하는 고객은 오디토리엄에서 진행되는 강연 세션 및 지식 센터를 통해 보험산업 관련 리서치 보고서, 주요 사례, 솔루션 등을 볼 수 있다.
등록 고객은 VBC 내에서 ‘접속자 찾기’ 및 ‘프라이빗 챗’ 기능을 통해 접속중인 IBM 전문가와 대화는 물론 실시간으로 정보와 컨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강연 연사나 IBM 전문가에게 질문을 할 수도 있다. IBM은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VBC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IBM은 인슈어런스&테크놀로지와 공동으로 지난달 27일 VBC 오픈에 맞춰 똑똑한 보험산업을 위한 버추얼브리핑을 진행했다. 이 날 브리핑에서는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 스마터 플래닛 전문가와의 쌍방향 패널 토론을 진행했으며, 전세계 상위 200여 보험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똑똑한 보험산업 리서치 결과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