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7회째를 맞는 'TVCF 어워드'는 국내 최고의 광고포탈인 TVCF(www.tvcf.co.kr)가 해마다 네티즌 및 광고를 배우는 학생들, 전문 광고인들의 의견을 모아 평가하는 대중적이고 공정한 영상광고 어워드이다.
NH농협의 '같이의 가치' 광고는 지난해 방송된 2135편의 CF 중 최고작을 뽑는 후보작 65편에 선정돼 현재 최종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NH농협의 TV광고는 전 과정이 '셀애니메이션'이라는 수작업으로 이뤄진 독특한 기법에 '같이'의 진정한 가치를 절묘하게 담아냈다는 평이다.
'셀애니메이션'은 셀(cell)이라는 투명한 필름 위에 한 컷씩 직접 손으로 그림을 그려내는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의 하나로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져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든다.
한편 NH농협의 TV광고는 최근 3개월간 방송된 국내 CF 중 200명 이상에게 주목도, 명확성, 이해도, 독창성, 목적성, 모델적합성 등 6개 항목에 대한 심화평가를 한 TVCF 순위에서 종합 4위를 차지하는 등 네티즌 사이에서 눈에 띄는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