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활용 바이럴 광고 프로모션 진행

입력 2009-10-21 09: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VA(Viral AD)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VA Top형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VA Top'형 상품이란 다음 초기화면 '뷰(View)'의 브랜드 코너에 기업이 알리고자 하는 콘텐츠를 노출해 광고주의 입소문 마케팅을 지원하는 광고 상품을 말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주가 VA상품 중에서 VA Top형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원플러스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즉 VA Top형을 구매한 뒤 동일 상품으로 제공받거나 구매 단가만큼 VA 250형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7월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VA 상품은 사용자 참여를 토대로 한 웹 2.0 시대에 발맞춰 블로그 마케팅 및 입소문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기존 블로그 광고가 배너를 통한 단순 노출 중심으로 진행돼 광고 효과 측정 등이 어려웠다면, 다음의 VA 상품은 블로그 콘텐츠를 가지고 다음 뷰(View)의 추천 기능을 연동해 노출하는 한편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에 한정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 노출 가능하며 국내 주요 파워 블로그에도 노출된다.

일례로 ‘모닝케어’ VA의 경우 해당 블로그 콘텐츠가 1500만 건 이상 노출됐으며, 클릭 수 또한 5만1000여 건에 이르렀다. CTR(광고 노출 대비 클릭수)은 0.34%에 이르는 등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0.03%)에 비해 10배 이상 높았다.

한상경 다음 상품기획팀장은 “다음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VA 상품은 참여와 소통 등의 트렌드를 반영해 네티즌들이 기존 온라인 광고에 대해 갖고 있던 부담을 상당히 줄인 바이럴 상품”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저비용으로 VA 광고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