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4075억', 전분야 높은 점수

LG이노텍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지난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첫 진입, 2년 연속 톱 50 브랜드로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된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2013년부터 국내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톱 50 기업을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요소,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분석한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LG이노텍의 브랜드 가치는 4075억 원에 달한다. LG이노텍은 이번 평가에서 재무, 시장 영향력, 성장 가능성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기판소재∙전장부품 사업을 앞세워 지난해 매출 21조2008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사업에서 축적한 역량을 자율주행(AD)·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부품사업 및 반도체용 부품 사업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광학설계 기술, 정밀제조, 제어 등 핵심 원천기술을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등으로 확장하며,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초 LG이노텍은 우수한 부품 공급업체를 넘어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대체 불가한 기술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규 비전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포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