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처음 진행...4~8일 서울 성수동서 운영
온라인서 본 제품 직접 확인하고 구매까지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해 커머스 혁신”
3일 ‘팝업스토어(팝업)의 성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꾸며진 CJ온스타일의 첫 팝업에 도착하자 보라색의 화려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4~8일 운영하는 팝업은 CJ온스타일이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의 쇼케이스 콘셉트로 조성했다. TV, 모바일 등에서만 했던 컴온스타일을 오프라인에서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행사 기간 팝업을 운영하며 ‘발견형 쇼핑’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발견형 쇼핑은 콘텐츠 탐색 중 찾은 상품이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을 말한다.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구매하는 ‘목적형 쇼핑’의 반대 개념이다.
팝업의 핵심 공간은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이었다. CJ온스타일의 인기 프로그램(IP)을 한눈에 만날 수 있었다. 패션 전문 모바일 라이브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를 옮겨온 코너에는 배우 한예슬이 방송에서 선보인 실착용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마다 큐알(QR) 코드를 부착, 스캔하면 상품 판매 페이지로 연결돼 바로 구매 가능하다. 옷걸이에는 전자 태그(NFC∙RFID)를 내장해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패션 스타일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가구·인테리어 라이브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코너에서도 이불, 소파, 로봇청소기 등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 가능하다. 식품을 다루는 ‘최화정쇼’ 코너에선 인기리에 판매된 올리브유, 애사비, 잼의 실물을 만날 수 있다.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겟잇뷰티’ 코너에선 빅데이터로 피부를 진단하고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피부 고민 진단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뷰티 백스테이지 체험존’에서는 인기 뷰티 상품을 나란히 진열, 체험토록 했다. 핫한 인기 뷰티템성능이 궁금한 소비자라면 호기심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는 곳이다. 행사 기간 ‘리쥬리프’, ‘리터니티’, ‘다이슨’ 등 매일 1개 브랜드 뷰티 클래스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고객과 협력사, 셀럽, 인플루언서 모두가 오프라인으로 나와 CJ온스타일만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경험하고 한껏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전략을 필두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