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그룹과 손잡고 현장 중심 인공지능 전환(AX) 본격화

52g협의체 통해 현장 중심 AX 선언…AI 기술 활용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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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태홍 GS리테일 52g 파트장이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린 ‘52g 협의체’에서 고객과 현장 중심 AX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GS그룹 ‘52g(오이지)’와 함께 현장 중심의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린 ‘52g 협의체’에서 ‘현장 중심 AX’를 선언하고 고객 의견(VOC)과 경영주 소통을 생성형 AI 기술 기반으로 혁신하는 프로젝트 계획을 공유했다.

‘52g’는 ‘(5)Open (2)Innovation GS’의 약자로 GS그룹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주도하는 조직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까지 52g 캠프, 해커톤(Hackathon)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현업 임직원들의 DX 업무 혁신 경험을 늘리는데 주력해 왔다. 52g 프로그램을 경험한 임직원 수만도 총 800여 명에 달한다.

GS리테일은 올해부터 그간 축적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불편과 어려움을 생성형 AI로 풀어내는 프로젝트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를테면 편의점, 홈쇼핑, 슈퍼 등 다양한 채널별로 흩어져 있는 고객 의견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해 개선 과제를 찾아내거나 경영주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경영주 정보 공유 시스템 재설계’ 등을 고도화한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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