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유 인상 등 부담에 2년 5개월만...라면 16종 출고가 7.5% 인상
오뚜기가 다음달 1일부터 진라면 등 자사 라면 16종 출고가격 인상에 나선다.
오뚜기는 자사 라면 제품 대형마트 등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뚜기의 라면 가격 인상은 2022년 10월 이후 2년 5개월 만이다. 오뚜기는 앞서 지난 17일 또다른 자사 대표제품인 3분카레와 3분짜장 등에 대한 가격 인상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라면 가격 인상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진라면 가격은 기존 716원에서 790원으로 10.3% 상향 조정된다. 오동통면은 800원에서 836원(4.5%), 짜슐랭은 976원에서 1056원(8.2%)으로 조정된다. 기존 1100원이던 진라면 용기는 1200원으로 100원(9.1%) 오를 예정이다.
오뚜기는 가격 인상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주요 라면 제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환율 상승으로 인한 팜유 등 수입원료의 가격 급등과 농산물 등의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있고, 유틸리티 비용과 인건비 역시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러한 원가 부담이 누적되어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