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웹툰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모바일 웹과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한산이가 작가의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공개를 기념해 프리퀄 웹툰인 ‘외과의사 백강혁’과 의학 소재 신작 웹툰 ‘검은 머리 영국 의사’를 공개한다. 세 작품의 원작 웹소설은 모두 네이버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시리즈 모바일 앱에서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드라마 원작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 50회차를 무료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시리즈에서 ‘그깟 결혼’, ‘감히 바라옵건대’ 등 로맨스·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소설 인기작 10편에 대해 작품 당 20화 이상 감상 시 포춘 쿠키(네이버시리즈 유료 재화)를 최대 5개 지급한다.
또 판타지·현대 판타지·무협 장르에서 ‘종말의 뱀이 되었다’, ‘등선하는 무공천재’ 등 인기 웹소설 7편에 대해 작품 당 40화 이상 감상 시 최대 40개의 포춘 쿠키를 지급하는 ‘설 연휴 슈퍼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에 론칭하는 ‘블랙 헤이즈’도 론칭 소식이 알려짐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13년 만에 리메이크 되어 작화나 연출 등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블랙 헤이즈’는 글로벌 85억 조회수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작품으로 유명 1급 마법사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괴물’로 불리는 마법 학교 소속의 소년을 지키기 위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오랜만의 복귀로 독자들에게 열렬히 환영받는 시즌 복귀작이 있다. 바로 ‘아비무쌍’, ‘관존이강진’ 등 노경찬 표 무협 세계관 작품 중 하나인 ‘레드스톰’ 시즌 2 ‘레드스톰 – 왕의 귀환’이다. 전쟁으로 피에 젖은 붉은 사막을 구한 후 이제 세계를 구하고자 더욱 장엄한 여정에 나서는 소년의 일대기로 31일 론칭한다. 이번에도 ‘레드스톰’ 노경찬, 암현 작가가 다시금 의기투합한다.
2월 1일 이벤트 마지막을 장식할 좀비 스릴러물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강력한 글로벌 흥행 기대작이다. 카카오웹툰을 통해서는 처음 데뷔하는 쿠기 작가는 전작 ‘킬링 스토킹’으로 글로벌 단행부수 100만부를 올리고 독일, 스페인 등 유럽을 포함해 33만 명의 글로벌 팬덤을 지닌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 작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고립된 인물들이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밖에도 지난해 12월 27일 론칭해 30일 작품 추천 이벤트로 찾아오는 ‘헤븐 투 헬’ 김종훈 작가의 웰메이드 정통 기갑 액션물 신작 ‘거인의 꽃’, 이달 7일 론칭한 '관찰 인간', '아귀' 디디 작가의 신작 ‘김야 브이로그’도 24일에 작품 추천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