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불가 '아이유', 그녀가 사는 국내 최고 분양가인 이곳은 [왁자집껄]

입력 2025-01-27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집과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깊이 있게 다뤄보자는 취지로 마련한 코너입니다. '왁자집껄'에서는 스타의 집, 부동산 트렌드, 시장 동향, 재미있는 일화 등 실용적이고 유익한 팁까지 집과 관련된 소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왁자지껄하게!

▲(사진제공=이담 엔터테인먼트)

아이유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이자 배우로, 대중과 평단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데뷔 초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좋은 날', '너랑 나', '밤편지'와 같은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음악적 성취를 쌓아왔는데요. 현재 그녀는 연기에서도 탁월한 재능을 보여주며 진정한 멀티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런 그녀가 지난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에테르노청담'을 새 보금자리로 선택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곳은 단순한 주거지가 아닌, 상위 1%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초호화 주택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에테르노청담, 초호화 주거지의 기준…국내 최고 분양가

▲(사진제공=에스티 로더)

에테르노청담은 스페인어로 '영원(Eterno)'을 뜻하며,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선 '영원히 지속되는 가치'를 담은 명칭입니다. 이는 이곳을 선택한 입주민들의 삶과 성공을 상징하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초호화 아파트인 만큼 소요주들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수학능력시험 일타 강사, 게임업체 대표 등으로 확인됐는데요.

해당 건물은 한강과 강남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뛰어난 입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용면적 244㎡형에서 전용 264㎡형까지 다양한 평형대의 유닛으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최첨단 기술과 프리미엄 자재를 사용해 완성된 최고급 주거 공간입니다. 평당 분양가는 약 2억 원에 달하며, 단일 주택 가격은 120억 원을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특히 건물 외관과 내부는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Richard Meier)'의 손길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리처드 마이어는 고급 주거 프로젝트에서 그의 독창적인 모던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며, 에테르노청담에서도 그의 철학이 묻어 있다고 합니다. 건물은 세련된 화이트 톤과 대형 유리창을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하며, 자연 채광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설계했습니다.

특히 에테르노청담에는 복층으로 된 펜트하우스 3세대가 있는데요, 해당 슈퍼펜트하우스 분양가는 300억 원에 달했고, 다른 두 채의 럭셔리 펜트하우스 분양가는 180억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말 '억'소리가 나는 집이라고 할 수 있죠. 이렇다 보니 2021년엔 이곳이 국내에서 가장 최고 분양가 아파트로 꼽혔습니다.

특별한 입주민만을 위한 프라이빗 라이프

▲에테르노청담.(사진=공식홈페이지 캡처)

에테르노청담은 최상급 프라이버시와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별한 시설로 가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입주민 전용 헬스장, 스파, 라운지 등은 기본이며, 고급 호텔에 견줄 만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생활을 세세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테르노청담 내부 모습.(사진=공식홈페이지 캡처)

또한, 이곳은 철저히 보안이 유지되는 구조로 설계됐는데요, 외부의 접근이 거의 어렵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생활 보호와 함께 명품 브랜드 가구와 설비, 최첨단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거주 경험을 제공하는 셈이죠.

아이유, 대체불가한 아티스트에서 상징적 아이콘으로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는 2008년 열여섯 살에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데뷔 초반에는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2010년 발표한 '좋은 날'로 대한민국을 뒤흔들었죠. 특히 '3단 고음'으로 대표되는 이 곡은 그녀를 단숨에 국민 가수로 끌어올렸습니다. 이후 '너랑 나', '밤편지', '팔레트' 등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했죠.

아이유는 음악뿐 아니라 연기자로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프로듀사'(2015)'와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2016)를 통해 연기력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2019년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소화하며 대중과 평단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이유는 지난해 발표한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로도 또다시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는데요, 발매 1시간 만에 국내 음원 순위를 올킬했으며, 4주 연속 주간 차트 1위, 2월 월간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역량에 미국 빌보드에서는 '글로벌 넘버1 아티스트 시리즈'에서 한국 대표로 아이유를 꼽았습니다. 빌보드는 "아이유는 대체될 수 없다. 인기 높은 아이돌, 음악을 잘하는 아티스트, 연기를 잘하는 배우, 방송과 예능을 매끄럽게 진행하는 호스트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은 많지만, 이 모든 일을 동시에 해내는 사람은 아이유뿐"이라 극찬했습니다.

아이유는 데뷔 이후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했습니다. 그녀는 음악과 연기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이처럼 '대체불가'라는 수식어를 얻었는데요. 이러한 그녀의 선택 하나하나가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에테르노청담 역시 그녀의 삶과 성공을 대변하는 공간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