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아토믹 골프’서 만난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 [CES 2025]

입력 2025-01-13 1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라스베이거스 초대형 스포츠 시설에
마이크로LED와 사이니지 등 LG 제품 가득
2019년 이후 B2B 분야 연간 7% 성장

▲CES 2025가 개최된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 내부 (이수진 기자)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최근 초대형 복합 문화공간인 아토믹 골프(Atomic Golf)가 개장했다. 이곳에는 LG전자의 제품이 즐비했다. 마이크로LED ‘LG 매그니트’와 각종 사이니지 등 LG전자 전시관을 방불케할 정도였다.

아토믹 골프는 실외 골프연습장에 스포츠바, 펍, VIP 라운지 등이 결합한 시설이다. 지상 4층 규모로 건물 외 실외 골프연습장의 면적만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2만8000㎡에 달한다.

건물 한가운데가 뚫려있는 구조의 건물 로비에 들어서면 먼저 한층 벽면을 가득 채운 가로 11.5m, 세로 3.5m 규모의 초대형 LG전자 LED 사이니지 월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제품은 4K(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해 수많은 조명이 설치된 매장 내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 화면 테두리가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연결해 대화면을 구현했음에도 이질감 없이 시청 몰입감이 뛰어나다. 로비에 마련된 소파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음료와 함께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CES 2025 LG전자 전시관에 설치된 ‘키네틱’ 조형물 (이수진 기자)

4층 VIP 룸에서는 LG전자의 136인치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만날 수 있다. 방문객은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압도적 화질과 생동감 넘치는 색 표현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스포츠 경기의 속도감과 선수의 표정 변화까지 섬세하게 감상하며 마치 경기장과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매장에는 1층부터 4층까지 독립된 총 103개의 골프 타격 존이 마련돼 있다. 멀리 라스베이거스의 야경과 사막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타석 옆에 설치된 49인치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다양한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web)OS’를 기반으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는 밝은 화질 △사막으로 둘러싸인 라스베이거스의 환경에 적합한 내구성(IP56, IK10 등급 획득) △케이블 하나로 UHD 화질의 고해상도 영상을 전송하고 인터넷, USB, IR 연결을 지원하는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공간적 특성을 고려했다. AV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 사이니지 설치 전문 기업 ‘심플리 커넥티드’ 등과 협업해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장 관리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매장 내 어디서든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실시간으로 원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전략 가운데 ‘기업간거래(B2B)’ 가속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2019년 이후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연평균 7%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호텔/병원용 호스피탈리티 TV 사업 영역에서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시장 내 확고한 1등을 수성하고 있다. LG전자는 IHG 호텔앤리조트, 하얏트 등 글로벌 호텔 체인과 지속 협업하는 한편, 상업용 TV에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사이니지, 의료용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한 영업망을 비롯해 고객지원(A/S), 유지 보수 전문 인력, 온라인 B2B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도 LG전자의 강점으로 꼽힌다.

▲서울 여의도 LG전자 사옥 전경 (사진제공-LG전자)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