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3163억원으로 전년동比 27% 증가...'매출 확대, 비용 절감' 전략 주효
삼성전기가 1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연결기준)에 매출 1조3163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 순이익 766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7%,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33%, 791% 증한 것이다. 지난 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16% 증가했고, 적자였던 영업이익(-76억원)과 순이익(-71억원)은 큰 폭의 흑자로 전환됐다.
삼성전기는 이 같은 호실적인 전사적으로 적극 추진한 ‘매출 확대, 비용 절감’ 전략이 적중해 대폭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실적 개선 요인으로 LCD TV 및 휴대폰관련 국내 주요 거래선들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중화시장 수요 증가가 자사 부품 출하량 증가로 이어졌고, 주력 사업인 MLCC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반도체용 기판의 가동률 상승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또 올 초부터 추진한 글로벌 SCM체제의 조기 구축으로 경영 스피드와 효율이 크게 향상돼 안정적인 비용구조를 확보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사업부별 매출을 살펴보면 기판사업부는 고부가 반도체용 기판의 물량 증가로 지난 분기(2718억원) 대비 25% 상승한 3387억원을 기록했고, LCR사업부는 휴대폰, 노트PC등 고성장 제품에 자사 MLCC의 사용 비중이 증가 등으로 분기사상 최대인 292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