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지원 통해 어린이 균형잡힌 영양ㆍ건강한 성장 지원
(사진제공=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2024년 한 해 동안 취약계층 대상 식품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 제품 165만 분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농심켈로그 측은 "올들어 켈로그 시리얼과 에너지바 등 자사제품으로 700개 수혜기관에 총 165만 인분의 식품 나눔을 실천했다"면서 "이를 통해 8년간 누적 기부 수량이 700만 인분을 웃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진행된 농심켈로그의 식품 기부 규모는 매년 확대돼 왔다. 나눔 첫해 23만 인분 수준이던 기부 물량은 해마나 증가해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1년에는 123만 인분 수준으로 3배 가까이 확대됐다.
농심켈로그는 초록우산, 월드비전 등 비영리단체와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균형있고 영양가 높은 시리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소비자 참여형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1만3000개의 식품 키트를 결식 우려 어린이와 후원자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