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미래세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한화와 ‘함께’ 그리고 ‘멀리’하는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도 강조하며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한화는 ‘함께 멀리’의 정신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협력사 관리 및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 생태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화는 크게 4대 실천 전략인 금융 지원, 경영ㆍ기술 지원, 교육ㆍ인력 지원, 열린 소통으로 구분해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 다양한 금융 기관과 협력해 상생펀드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을 개선하고 경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 협력사에 대해서는 현금성 인센티브, 계약이행보증금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금융지원 외에도 경영닥터제 등 생산성 혁신 컨설팅을 지원하고 공동 기술 개발을 통해 협력사의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인력 채용 및 회사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그룹 주요 계열사와 함께 개최했다. 협력사 직원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해 협력사의 인적자원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협력사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동반성장 푸드트럭 이벤트 등을 통해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이글스 경기 응원을 통해 ㈜한화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이 함께 어우러지고 한화 교향악축제 관람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한다.
㈜한화는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과 함께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한화 건설부문은 동반성장위원회가 개최한 ‘2023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