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면 강자’ 풀무원, 싱가포르 넘어 태국·일본까지 훨훨

입력 2024-12-1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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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유통 채널서 현지 소비자에 호평

▲싱가포르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 매장을 찾은 고객이 새롭게 입점한 아티장 파스타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이 이탈리아 바릴라(Barilla)와 공동 개발한 파스타 간편식을 아시아에 수출한다.

풀무원식품은 ‘아티장(Artisan)’ 냉장 파스타 간편식 제품을 싱가포르로 수출하기 시작했고, 태국과 일본까지 지역을 늘릴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바릴라는 파스타 종주국인 이탈리아의 주요 식품 제조사다. 풀무원은 지난해 4월 바릴라와 함께 브랜드 아티장을 론칭했다. 이탈리아 현지 셰프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했다. 올

풀무원은 싱가포르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에서 아티장 파스타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수입 제품을 취급하는 콜드 스토리지는 싱가포르 현지인과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많다. 콜드 스토리지는 이번에 처음으로 냉장 파스타 간편식을 판매하기 위해 복수의 제품을 검토했고, 아티장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며 입점을 확정했다. 지난달 2종을 수출 후 긍정적 반응으로 최근 4종까지 품목을 확대했다.

태국 시장 진출도 확정 지었다. 현지 프리미엄 유통 채널 ‘탑스 푸드홀(Tops Food Hall)’에서 이달 말부터 아티장 파스타 제품 5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탑스 푸드홀은 냉장 파스타 부문에서는 처음으로 아티장 파스타 간편식을 판매하기로 했다. 일본 수출도 검토 중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아티장은 원래 국내 소비자를 겨냥한 한정 브랜드로 한국 스타일을 접목했다”며 “제품 출시 후 바릴라 본사에서 이탈리아 전문 셰프들도 호평하면서 이례적으로 아시아 지역 확산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국내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로 파스타 카테고리 역시 점유율 1위다. 이 가운데 아티장은 올해 1~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뛰는 등 성장세를 보이는데, 아시아권에 진출하며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풀무원은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에서 해외사업을 하고 있는데, 아티장을 통해 싱가포르와 태국 등으로 영향력을 넓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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