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몰 중심 입점…배달전문점ㆍ현지화 메뉴 개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1월 태국 진출 이후 차별화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태국 진출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방콕과 인근 위성도시에 11개 매장을 열었고 누적 주문 건수가 70만 건을 돌파했다.
12일 bhc를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에 따르면 이달 기준 태국 현지 매장 주문량은 70만 건을 넘어섰다. 그동안 방문 고객은 50만 명 이상이며, 연말까지 누적 주문 건수는 100만 건에 이를 전망이다.
태국 bhc 매장은 수도 방콕과 주요 위성도시 등 11곳에 달한다. 최근 대형 쇼핑몰 퓨처 파크몰(Future Park Mall)에 11호점을 열었다. 태국 매출 1위 점포는 방콕 최대 쇼핑단지 메가방나점(8호점)이다. 룸피니 '원 방콕'에 개점한 10호점도 지난달 매출 3위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또 bhc는 태국 최대 배달 플랫폼과 독점 계약을 맺고 배달전문점 3곳을 운영 중이다.
bhc는 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메뉴를 최대한 현지화했다. 홀(whole) 치킨 대신 조각 단위 메뉴 판매에 나섰고, 닭연골과 껍질을 활용한 현지 특화 메뉴 ‘뿌링클 치킨 스킨(Skin)’과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메뉴도 호평을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캐나다와 대만에 첫 매장을 열어 전 세계 총 7개국에 27개 매장을 운영 중"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K치킨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